서울 자취

안녕하세요?

홍대제이제입니다~

서울에서 자취를 준비하세요?

그러면 잘 오셨습니다~

원룸/오피스텔

처음에 잘 모르시는 분들은 원룸이나 오피스텔을 먼저 구하려고 하시죠, 하지만 그 지역과 직장/학원이 확실하지 않을 때는 덜컥 숙소를 계약하지 마시라고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시설은 다른 숙소보다 좋으나, 1년간의 계약을 유지해야 하고, 가격이 비쌉니다. 또한 과다한 보증금과 관리비는 생각보다 큰 부담으로 이어집니다.

하숙/셰어하우스

하숙은 식사가 제공되어 편리하지만, 정해진 시간에 가서 먹어야 하는 것이 부담이고, 계약은 몇 개월을 해야 하며, 보증금도 통상적으로 있고, 또한 식사시간과 음식이 안 맞아, 식사를 잘 할 수 없다면 그 식사 가격만큼 추가 경비가 나간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셰어하우스는 시설은 깔끔하나, 1인실은 월세가 비싸고, 보통 다인 실을 많이 이용하시는데, 코로나19로 다른 사람과 같이 호흡하는 한 객실을 같이 사용하는 것은 비추입니다.

고시원/고시텔

고시원 고시텔은 모두 개인실이고, 보증금이 없고 월간 계약으로 이동은 매우 자유롭습니다.

하지만, 거주 공간이 좁고, 거주하는 이웃의 수준과 시설물의 편리성, 그리고 관리 정도 등 입주 전에 꼼꼼히 체크해야 할 점이 많습니다.

이상 간단히 서울에서 자취를 준비하는 분들에게 간단히 서로 다른 숙소의 장단점을 알아보았습니다.

단기로 2~3달 정도 고시원 고시텔에 거주하면서 직장/학원 등 자리를 잡고, 그 지역에서 경제적 상황에 맞는 좋은 숙소를 구하는 것이 정답이라고 생각합니다.

고시원을 검색하기로 정하시다면, 계속 읽어 주세요~

프로 고시원러의 고시원 선택 꿀팁

냄새

고시원에서 가장 좋은 선택법은 방문해서 복도의 냄새를 맡아 보는 것입니다.

그냥 단번에 관리가 얼마나 잘 되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고약한 냄새가 복도에서부터 난다면 그냥 패스해야 합니다.

거주민 (이웃)

고시원 고시텔에는 누가 살까요?

그건 위치와 월세에 따라 전부 다르기 때문에 살기 전에 알 수 없습니다. 하지만, 온라인 후기나 친구의 추천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홍대 여성전용 고시텔은 여성전용 숙소이며, 90% 이상이 인근 학원/학교 학생과 취준생이 거주하고 있습니다.

외창

마지막 꼭 기억해야 합니다. 1개월 이상 장기 거주한다면, 개인 욕실이 없는 외창문이 있는(건물 바깥쪽으로 창문이 있는) 객실을 계약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가격이 개인 욕실 있는 객실보다 저렴하고 거주 공간이 더 크면서, 깔끔한 공간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개인 욕실은 습기로 곰팡이 서식의 원인을 제공하며, 습기 제거에 생각보다 시간과 신경을 많이 써야 합니다.

홍대 여성전용 고시텔 허브하우스는 모든 공실정보가 실시간 홈페이지에서 공유되고 있습니다.

http://hongdaeherb.com

#서울자취 #고시원 #고시텔 #원룸 #냄새 #외창 #이웃 #홍대 #여성전용 #허브하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