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시원 고시텔 실내 소음

고시원 고시텔 소음은 많은 분들이 물어 보는 질문입니다.

FAQ: 실내 소음이 심한가요?

답변 드리겠습니다.

옛날 고시원들은 벽체가 합판으로 되어 있는 곳은 소음에 무방비 상태입니다. 하지만, 이후 고시텔 (고시원+호텔의 합성어, 고시원의 진화 버젼)도 벽의 소재는 석고보도/ALC 벽돌로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 소재도 소음으로 부터 자유롭게 해주지 못합니다.

결국, 아파트나 원룸등 다른 숙박 시설 보다 소음으로 부터 취약합니다.

고시원 고시텔의 소음 종류는 여러 가지입니다.

실내 생활 소음은 여러가지 입니다. 예를 들어, 헤어 드라이기 소리, 문 닫는 소리, 전화 통화 소리, 스피커폰 통화 소리, TV 시청 소리, 반복 알람 소리, 친구 초대 대화 소리등이 있습니다.

이러 생활 소음들은 상대방을 배려 하려는 마음이 있어야 그 소음을 줄일 수 있는 것입니다. 새벽에 머리를 말린다든지, 스피커폰으로 몇시간씩 떠든다든지 하는 것은 다른 사람을 배려 하지 않겠다는 자세에서 비롯됩니다.

그래서, 이런 소음에 대한 물리적 방음 보다 중요한 것은 거주민의 수준입니다.

다른 사람을 배려하지 않는 생활을 오래 해온 분들은 이런 습관을 고치기 매우 어렵습니다.

사람은 환경에 많이 지배를 받습니다.

수준 높은 사람들 사이에서 생활 하다 보면 본인도 그렇게 됩니다. 그래서 수준 높은 사람을 기를 쓰고 많나야 하는 것입니다.

수준 높은 분들이 거주하는 고시원은, 사실 그 곳에 살기 전에는 잘 모릅니다. 그래서 좋은 고시텔 검색하기가 좀 어렵습니다.

고시원 고시텔에서 2달 이상 거주 예정이라면 계약하기전에 방문해서 원장, 총무, 거주민 수준 그리고 온라인 후기흘 꼭 미리 체크해 보시길 바랍니다.

난닝구를 입은 아저씨가 돌아다니는지 아니면, 자기 하고 비슷한 옷차림의 사람들이 다니는지 보면 금방 판단이 가능하니까요.

by 홍대 제이제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