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스토어 어떻게

요​즘, 스마트 스토어에 푹 빠져 있습니다.

상품을 처음 등록하고 보니, 몇 가지 의문이 드는군요.

무엇(What)을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쇼핑몰에서 팔 건지 상품 선정에만 고민했지 내가 어떻게(How) 팔 건지에 대한 고민이 별로 없었더라고요.

what and how

가게도 권리금을 주고 몇 년을 장사하면 단골이 생기고 매출에 큰 도움이 되고 지속 유지되는데요, 10년을 유지하면 그 지역에서 모르는 사람이 없죠. 하지만, 임대료를 올린다든지 건물을 재건축한다고 나가라고 한다면 위기가 오잖아요.

온라인 세상도 다르지 않은 거 같습니다. 네이버로부터 가게(쇼핑몰)를 임대하여 사는 인생은 불안합니다. 네이버가 스마트 스토어 정책을 언제 어떻게 할지 모르잖아요.

임대

임대

내 상가 건물에서 장사하는 것이 제일 편한 것처럼 나도, 온라인에서도 내 건물에서 장사해야겠습니다.

사람들은 어려운 단어를 쓰더라고요. 독립몰?

저는 일단 초보 셀러이고 상품도 꼴랑 하나이니, 그냥 지금은 일단 도메인을 하나 구입하여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로 유입되게 해두었다가 나중에 상품도 늘어나고 하면 내 단독 쇼핑몰 구축하여 네이버에서 나올 수 있도록 해야겠습니다.

여러분들도 한번 고려해 보세요. 예를 들어, 네이버 스토어 점 네이버 점 컴 슬래시 하고 홍대제이제이smartstore.naver.com/hongdaejj(스마트 스토어 주소) 로 오세요라고 하는 것 하고 www.hongdaejay.com (제 도메인 주소) 홍대제이로 오세요 하고 뭐가 더 사람들이 기억하기 편하겠어요?

내 땅, 내 도메인

도메인은 구입은 쉬워요. 도메인 이름을 검색하고 아직 사용하지 않은 도메인 이면 구매하면 돼요. 저는 닷홈 도메인을 16500원/yr에 구입 (내돈내산) 하였습니다. 그리고, 일단 지금은 내 도메인이 스마트 스토어 주소로 유입 되도록 연결만 해 두었습니다.

오프라인에서 내 상가 살려면 엄청난 자금이 들지만 온라인에서는 누구가 저렴하게 땅(내 도메인)을 살 수 있어요. 그 위에 건물을 짓고(단독 쇼핑몰 구축) 하는 하는 것은 나중에 언제(When) 시간이 도달하면 천천히 독립하면 되죠.​

독립

무엇을 팔 건지에 대한 고민도 중요하지만, 어떻게 팔 건지도 하다 보면 중요해지지 않을까요?

by 제이제이